[★★★★★] 영어공부 사이트 - https://www.npr.org
오늘은 영어공부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겠다.
아무래도 중상급 이상의 listening이 가능한 사람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사이트다.
https://www.npr.org/
NPR은 National Public Radio의 약자로, 미국의 공영 방송이라고 한다.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상단 오른쪽에, 아래 그림과 같이 뉴스를 재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저기서 그냥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 라디오 방송이 흘러 나온다.
그리고 NEWSCAST를 클릭하면, 각 시간대별로 3분 정도로 정리된 뉴스 (Newscast)를 비롯해서, 다양한 주제의 기사를 들을 수 있다.
Newscast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압축적으로 여러 뉴스를 전달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고,
하나의 주제에 대해 다루고 있는 기사들이 좀 더 듣기에는 편한 것 같다.
Programs & podcasts 부분을 클릭하면 여러 팟캐스트를 골라서 들을 수도 있다.
나는 경제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보통 'The Indicator from Planet Money'를 많이 듣는데, 한 10분 내외의 길이로 다양한 경제 관련 주제를 다룬다. 별로 어려운 주제는 아니고 꽤 흥미로운 주제가 많아서 (이를테면 big brother를 방불케 하는 중국의 social credit system에 대한 내용 등)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
그리고 podcast의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대사도 같이 적혀있는 경우가 있어, 들은 것과 실제 대사를 비교해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npr 뉴스 등을 모바일로 들으려면, 'NPR One' 어플을 깔면 된다.
나도 주로 NPR One 어플로 출퇴근하면서 듣는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 받는 날에는 그냥 음악을 듣지만..)
NPR 뉴스는 한 10년 전부터 (중간에 군대 갔던 때 빼고는) 계속 들어왔던 것 같은데, 그 덕분인지 영어 리스닝에 있어서는 크게 부담이 없다.
내 경우, 따로 준비를 많이 안해도, 토플 시험 치면 27-29 정도는 나오는 것 같고, 영어 회의에 들어가도 듣는 건 크게 불편하지 않다.
(저는 대학교가기 전까지는 비행기 한번 안타봤고 아직 아시아를 벗어나본 적이 없는 토종 한국인입니다..)
영어 리스닝은 귀에 익숙해지는게 중요한 것 같고, 그러려면 꾸준히 영어를 들을 필요가 있다.
그런 점에서, NPR 뉴스는 영어로 된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게 하는 좋은 수단이라 생각한다.
나도 오랜 기간동안 NPR 뉴스를 들어왔고 덕분에 영어의 감을 잃지 않으면서 살고 있다.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별 5개!